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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안드로이드 개발

[안드로이드] jbox2d 공부합시다.

소스 다운 SVN :
https://jbox2d.googlecode.com/svn
http://bayninestudios.googlecode.com/svn

위에서 보시면 안드로이드앱이 아닌 java 어플리케이션이며 여러가지 사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할만한 사이트 :
메뉴얼 번역된곳 : 
http://buzzler.tistory.com/18  

BOX2D TUTORIAL
http://www.kerp.net/box2d/ 

CAFE
http://cafe.naver.com/uia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2   

참고한 사이트는 이정도이며 간단하게 모든 프로젝트 공통인 HellowWorld 를 하고싶었지만
그보다  http://bayninestudios.googlecode.com/svn 에서 받은 소스로 테스트를 해보면..

특이하다면 특이하지만 이 소스는 ClearGLSurfaceView를 사용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당연히 이렇게 처리해야하는것인지는 아직 공부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jbox2d와는 조금 다른부분이네요.

어찌되었든  GLSurfaceView를 통해 onPause()와 onResume()상태일때의 처리를 해주네요.
소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GLSurfaceView.onPause(), GLSurfaceView.onResume()이구요.

 져같은 경우에는 이미지가 생성되는 위치를 터치하는 곳으로 바꿔서 원래 소스와는 다른데다 이곳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려 다시 받아서 올리기는 뭐하니 직접 svn을 통해 받아서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오늘 몇분 검색해본 결과 그냥 소스만봐서는 알 수 없던 것 중 하나인 
AABB가 무엇인지 알게되었네요. (뭐라고할까요.. 바운더리 라고해야할까요.. 테두리 정도라하면 쉬울 것 같네요.) 

 그리고 world와 body, bodyDef에 대해서 알게되었습니다. 에.... 그러니까.. 사실은 좀 햇갈립니다.
World는 그냥 알 수 있었는데 body 와 bodyDef가 햇갈리네요. 
물체의 생성은 world.createBody(BodyDef)로 하는 것은 알겠는데
body와 bodyDef의 정확한 차이가 무엇인가요.....ㄷㄷ;;
어쨋든 이걸로 밀어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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